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물에 감성 한 스푼, 예쁜 선물포장과 편지지 추천

선물에 대한 이야기

by boxx in seoul 2022. 2. 3. 14:47

본문

 

선물에 꼭 감성이 필요한가요 ? 

 

대답은 Yes.

 

우리는 "선물"이라는 단어를 떠올렸을 때 괜스레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감정의 이유는, 선물이라는 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행복할 수 있다는 데에 있다. 누군가를 위해 정성스레 선물을 준비하고, 또 누군가가 내가 준비한 선물을 받고 감동해준다면 이보다 더 기분좋은 일이 있을까? 이번 글에서는 선물을 전할 때의 '그 감정'에 대해 집중했다. 어떻게 하면 내 선물을 더 소중하고 특별하게 느끼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관통한 답, 감성. 그 작은 디테일에 관한 이야기를 공유한다.

 

 

백화점 선물포장 코너에 숨겨진 마음

 

우리가 중요한 선물을 준비할 때 백화점같은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이유는 백화점 코너에 마련된 선물 포장 서비스 때문인 경우가 많다. 잘 생각해보면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경우에도 선물 포장 서비스나 메세지 카드를 제공하는지 확인한 후,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따로 요청한 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네이버같은 포털사이트나 유튜브에 선물 포장을 검색해 보면 조회수가 적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왜 이런 수고를 마다하지 않을까. 왜 번거로울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찾고, 따로 비용을 지불하거나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서 까지 예쁜 포장과 메세지 카드를 준비할까. 

 

당신이 나에게 가치 높은 사람이라는 마음을 전하고 싶기 때문이다.

 

같은 물건이라도 예쁘게 포장되어 있으면 더 가치있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결국 이런 수고들에는 시간과 정성을 들일만큼 당신이 나에게 소중한 존재임을 전하고 싶은 마음이 녹아있다고 할 수 있다. 이미 선물을 골랐다면 혹은 내 선물에 조금 더 특별한 감성을 얹고 싶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감성 제품'들을 참고하자. 

 

 

작은 디테일이 더하는 몇 배의 감동

 

정성이 가득한 선물을 받아 본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우리 마음 속 깊숙히 자리 잡은 선물의 진짜 매력을 알아챌 수 있다. 예쁜 포장지로 둘러 쌓여 도착한 선물은 수수께끼 같은 설레임을 준다. 기대에 차 포장지를 뜯고, 선물을 보며 행복한 웃음을 숨길 수 없을 때까지. 선물의 진정한 매력은 그 모든 순간들을 이루고 있는 작은 디테일들에 담겨있다. 이렇게 디테일로 가득한 선물을 받을 때면, 선물한 사람의 취향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포장지 색채와 패턴들이 꼭 나만을 위한 작은 예술작품 같다는 생각마저 든다.

 

포장_ 선물에 정성을 더하다

같은 포장법이라도 포장지 소재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갖게된다. 먼저 감성과 형식, 두 가지 기준으로 고른 '크라프트지''보자기' 선물포장에 대해 살펴보고, 포인트가 되는 리본 제품은 보다 자세히 추천 해보려 한다. 

 

혹여나 손재주가 영 없다고 느끼는 사람일지라도 걱정할 필요 없다. 포장 아이디어를 위한 유튜브 채널 '아름드리 선물포장'을 참고하자. '보고, 따라하면, 완성되는' 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예쁜 포장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다양한 소재의 포장재와 아이디어들이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보자기를 활용해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제안한 포장 아이디어는 감탄할만 하다.

 

Gift Wrapping Ideas

 

a. 크라프트지 - "지금 우리가 좋아하는, 바로 그 감성"

(출처 : instagram/@areum_deuri)

 

 

b. 보자기 - "한국적인 단아함과 고급스러움을 가진 포장"

 

(출처 : instagram/@areum_deuri)

 

 

 

c. 리본 - "선물이 짓는 사랑스러운 미소"

(출처 : instagram/@atelier_yeoun)

 

(출처 : instagram/@atelier_yeoun)

 

(출처 : instagram/@atelier_yeoun)

 

 

| Editor's picks : '포인트 오브 뷰' - 리본 시리즈 

 

다소 찾기 쉬운 포장지에 비해 센스좋은 리본을 찾는 일은 꽤 힘들었던 경험이 있다. 마침 예쁜 색채와 패턴이 담긴 리본들로 가득한 곳을 찾아 소개하고자 한다. 각자의 취향을 담아 예쁜 리본을 만들어보자. 

 

(출처 : instagram/@pointofview.seoul)

 

 

편지_ 선물에 스토리를 더하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오랜 시간이 지나도 항상 보관하게 되는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앨범 속 사진들이고, 두 번째로는 편지가 그렇다. '왜 그럴까'에 대한 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의미를 넘어선 '고유의 이야기'가 담겨있기 때문이다. 

 

이번 선물에는 꼭 잊지 못할 스토리로 오랫동안 내 진심이 닿을 수 있도록 편지와 함께 전할 것을 추천한다. 만약 글을 쓰는 일이 너무 어렵다면 아래의 세 가지만 적어도 충분하다. 평소에 말로 표현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글만이 가진 힘이 있으니 꼭 간략하게 라도 진심을 적어보자.

 

편지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TIP이 궁금하다면, 전문을 확인해보세요 >

 

선물에 감성 한 스푼, 예쁜 선물포장과 편지지 추천 : OGIFT 오늘 선물

(출처 : instagram/@areum_deuri)선물에 꼭 감성이 필요한가요 ? 대답은 Yes. 우리는 "선물"이라는 단어를 떠올렸을 때 괜스레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감정의 이유는, 선물이라는 건 주는

ohgift.me

 


지금 당장 선물 추천이 필요하다면 >

 

Beo

여기를 눌러서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beo.today

 

 

선물 포장 마스터가 되었다면 센스 있는 애인 선물도 준비해보자 > 

 

디자인 전공 대학생 여자친구를 감동시킬 서프라이즈 선물

디자인을 전공한다는 것은, 흔히 디자인 전공생, 미대생이라고 이야기하면 감각적인 패션과 창의력이 넘치는 멋진 모습만을 상상한다. 현실이 그렇지 않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하지만 실제 디

giftlab.tistory.com

 

 

사진 작가 남자친구에게 사랑스러운 여자친구가 되는 기념일 선물 추천

사랑을 키우는 하루 사랑하는 사람과의 기념일. 그와 만나는 매일매일이 소중하고, 애인과 만나는 날을 기다리며 지루한 일상을 견디기도 하지만 기념일은 더욱 소중하다. 혹자는 기념일을 챙

giftlab.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