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소한 선물추천 | 러스틱 라이프를 위한 촌스럽고 힙한 선물

베오의 선물추천 리스트

by boxx in seoul 2022. 2. 28. 16:13

본문

'촌스러운 것'이 힙해졌다고 ? 


'사랑 받는 아날로그 감성'

요즘 우리가 가장 많이 공감하는 것은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는 마음. 일상의 작은 여유를 위해 빌딩숲 사이에 자리 잡은 에코프렌들리 카페를 방문하고, 집 안에 푸릇한 반려 식물을 들여 놓기도 한다. 자연의 푸른 에너지가 주는 아날로그 감성에 힙함을 부여하게 된 것.

시골 특유의 소박한 삶을 꿈꾸며 자연 속에서 숨 쉬는 일상을 그리워한다. 실제로 코로나 이후 워케이션과 함께 유행이 된 '시골 한달살기'. 촌스러움과 불편함이 주는 색다름이 사랑받기 시작하면서 도심속 호캉스 보다 촌캉스를 외치는 우리를 볼 수 있다. 시골에서의 삶이 로망이 된 우리를 위한 소소한 선물들을 소개한다. 

 

소박함을 더한 '러스틱 라이프(Rustic Life)'


'도시생활에 지친 우리를 위한 선물'

과거 다소 소란스럽게 느껴지는 도시 생활에 싫증을 느껴 퇴직 후 귀농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요즘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은 '오도이촌'. 5일은 도시에서 2일은 시골에서 생활하는 삶이 로망을 넘어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코로나로 인해 밖에 나갈 수 없는 이들의 답답함을 해소해준다는 점도 좋지만, 도시 생활의 편안함은 누리면서 날것의 자연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라이프 스타일이 되겠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여유를 위한 또 다른 공간을 준비한다는 것은 꽤나 어려운 일. 복잡한 도시에서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그와 그녀를 위해 시골에서의 삶을 느낄 수 있는 '러스틱 라이프 선물'을 준비했다. 진정한 쉼을 찾아 떠나고 싶은 이들의 마음을 위로해줄 좋은 선물이 될 것. 

 

Editor's picks

도시를 떠날 여유가 없어도 괜찮다. 잠시나마 복잡하고 소란스러운 도시 생활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러스틱 라이프 선물들을 살펴보자. 전원생활이 녹아든 소박한 휴식이 일상을 위한 좋은 에너지가 돼줄 것. 

a. 인테리어 어항 

(출처:instagram/@eonni_somae)
 
(출처:비프리순스토어)
 


b. 에탄올 난로

(출처:instagram/29cm)
 

뇌에 휴식을 준다는 멍때리기.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힐링법으로 등장했다. 차박이나 글램핑을 자주 떠나는 사람들이라면 필시 '물멍'과 '불멍'의 매력에 빠진 사람일 것. 특히 아이가 있거나 반려동물을 키워 집을 비우는 일이 어려운 사람이라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힐링 아이템으로 어항과 에탄올 난로를 선물해 보자.


c. 슬로우파마씨 - 이끼 테라리움 KIT 

(출처:instagram/@meilleur_yonghee)
 
(출처:슬로우파마씨)
 
(출처:슬로우파마씨)
 

d. 슬로우파마씨 - 심심당 고산수식 정원만들기 KIT 

(출처:슬로우파마씨)
 
(출처:슬로우파마씨)
 
(출처:슬로우파마씨)
 

무언가를 가꾸고 돌보는 일은 자기 자신을 돌보는 것과 같다. 특히 자연의 요소인 식물과 정원을 만지거나, 나열하는 행위는 그 행위만으로도 마음을 살필 수 있는 여유를 가지게 되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한다. 소중한 사람이 잠시나마 마음을 살필 수 있도록 이색 키트를 선물해 보자. 바쁜 하루를 마치고 보내는 나만의 시간. 심신의 정화와 치유를 도와줄 좋은 아이템이 돼줄 것. 

전원 스타일 취미를 선물해보자.

선물에 센스를 더하고픈 당신을 위해

선물은 해야겠는데 어떤 선물이 센스 좋은 선물이 될지 고민이 되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1:1 선물추천부터 선물 아이디어 노트까지, 당신이 필요한 모든 것이 여기에 있다.

 

감각적인 선물 큐레이션 | Docent 도슨트

감각적 취향의 당신을 위한 선물을 제안합니다.

docent.gif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