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프라이즈 선물 | 다양한 매력을 지닌, MBTI별 선물 추천

베오의 선물추천 리스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4. 24. 11:00

본문

 

그 사람은 어떤 선물을 좋아할까?

요즘은 어딜가나 MBTI 이야기가 가득하다. 처음 관계를 맺을 때는 아이스브레이킹의 소재로, 관계를 이어나가는 데에 있어서는 즐거운 대화의 소재로 사랑받고 있다. 16가지로 사람의 성격을 구분할 수 있다는 성격유형 검사. 왜 이렇게 사랑받게 되었을까. 
단순한 4가지 알파벳으로 표현되는 짧은 유형이 이토록 사랑받는 이유는 그 사람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기 때문. 우리가 선물을 전하는 이유도 이와 일맥상통할 것. 상대방과 더 깊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는데에서 맥이 닿아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상대방에게 선물을 받았을 때 제일 처음 느끼게되는 감정은 감동. 그 감동의 가치는 선물을 고르는 동안의 시간 때문일 것. '그 사람은 무엇에 관심이 많지?' '어떤 선물을 하면 좋아할까?' 처럼 선물을 고를 때는 오롯이 그 사람에게만 집중하며 상상하게 된다. 

 

취향을 선물한 다는 것

같은 선물을 주더라도 그 선물에 대한 반응이 극명하게 나뉘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면 아마 그 사람의 성향을 고려하지 않고 선물했을 가능성이 높을 것. 예전에 선물했을 때, 좋은 선물경험이 있어 같은 선물을 준비했더니 상대방의 미적지근한 반응을 보게된다면 어떨까. 선물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이보다 더 속상한 일이 없을 것이다. 만일을 대비해 MBTI를 미리 물어본 후 그 사람의 성향과 취향에 맞는 선물을 전할 것을 추천. 취향에 맞는 선물은 감동을 배로 더해줄 수 있다.  

 

Editor's picks

하루하루, 신나는 일이 가득한 -TP 

직설적이고 솔직한 TP유형.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이들이지만 누구보다 뛰어난 관찰력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변화를 지닌 것들을 선호하기도 한다. 자칫 목표지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이들이지만 머릿속은 거침없는 아이디어들이 가득하다고. 조금은 신나고 특별한 선물로 이들의 관찰력에 재미있는 영감을 선물해보자. 


| Craighill - 금속 퍼즐
이런 퍼즐을 본적이 있을까. 정교한 형태에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금속퍼즐. 최근 유행중인 미드 센추리 모던 인테리어와 잘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을 가져 오브제로써도 제격이다. 단순한 형태지만 퍼즐을 맞추다 보면 착 붙는 금속에서 느껴지는 손의 감각과 시각적인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아이디어로 가득한 TP를 위한 선물로 추천. 

(출처:instagram/@craighillcompany)
(출처:instagram/@craighillcompany)
(출처:instagram/@craighillcompany)

 


| 더 콘란샵 - 보드게임 
무언가를 끊임없이 발견하고 논리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습관인 이들. 보드게임은 계산한 듯 떨어지는 게임 규칙과, 새로운 접근법이 주는 감각적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 코로나로 소모임이 잦은 지금, 좋은 여가시간을 선물해줄 아이템으로 추천. 

(출처:instagram/@theconranshop.korea)
(출처:instagram/@theconranshop.korea)
(출처:instagram/@theconranshop.korea)

 


| 롯데호텔 - 라세느 이용권
맛의 표현이 디테일한 사람은 행복한 삶을 살고있는 거라고. 뛰어난 관찰력을 가진 이들은 누구보다 미식을 즐길줄 아는 MBTI유형일 것. 3대 호텔뷔페 중 호불호가 적고 만족도가 높다는 '라세느'의 식사권 선물은 어떨까. 수준급의 다양한 요리를 맛보며 발견하는 미식의 즐거움은 이들에게 큰 행복을 남겨줄 것. 

(출처:instagram/@chaerin.kirin)
 
 

발랄한 상상력,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FP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무엇보다 나에대한 관심이 많은 FP유형. 나에대해 관심이 많은만큼 바깥 세상에 대한 호기심도 넘쳐난다. 한가지 물건을 보더라도 이야깃거리를 담을 줄 아는 이들. 모든 것들과 관계를 맺고 인간적인 측면을 중시하는 인화적인 사람으로서 조화를 추구한다. 환경과 자아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해 가치가 담긴 선물을 전해보자.  


| 멜릭서 - 비건 립 버터 트리오
환절기마다 찾아오는 건조함. 립 제품위에 따로 립밤을 덧바르는 것은 번거롭게 느껴질 뿐더러 두 가지 제품이 섞여 위생적으로도 좋지않다. 착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비건 립밤. 부드러운 텍스처에 다양한 피부 톤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컬러들을 담았다. 비건 화장품에 대한 니즈가 나날이 높아져 가는 요즘. 뷰티와 비건제품에 관심이 많은 친구를 위한 선물로 추천. 

(출처:instagram/@ouo.na,@melixirskincare_kr)
(출처:instagram/@ouo.na,@melixirskincare_kr)
(출처:instagram/@ouo.na,@melixirskincare_kr)



| WALDRAUD - TRASH BAG
원색과 파스텔 톤의 컬러의 조화가 돋보이는 트래쉬 백. 휴지통과 함께 사용한다면 스타일리쉬 하고 기능적인 인테리어를, 쇼핑백으로 사용한다면 환경을 생각한 착한 라이프 스타일을 얻을 수 있다. 미적인 아름다움과 올바른 가치를 지향하는 이들을 위한 선물로 추천. 

(출처:instagram/@WALDRAUD)
(출처:instagram/@WALDRAUD)
(출처:instagram/@WALDRAUD)

 


| ZIDO - NO.7402
'눈치보는 사람들을 위한 집중도구'. 타인을 필요 이상으로 의식하는 사람들에게 불을 비춰주고자 하는 마음에서 제작된 art furniture. 관계지향적인 이들은 원하지 않아도 타인의 마음을 돌보게 될 때가 많다. 이들을 위해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해보자. 조명 빛 아래, 온전히 자신의 감정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낸다면 그들의 에너지는 한층 더 밝고 단단해질 것. 

(출처:instagram/@cava.life)
 
 

실용성이 중요한 -TJ

 

한 가지 행동을 하더라도 다양한 의미를 갖을 수 있는 것을 추구하는 이들. 합리적인 판단이 중요한 TJ유형. 자칫 차갑고 칼날같아 보이는 이미지의 이들이지만 주의깊게 들여다보면 숨어있는 따뜻함을 발견할 수 있다. 이들에게 중요한 것은 실용성과 높은 활용도. 자주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하게 매칭해 사용할 수 있는 선물들을 전해보자. 


| 뚜까따 - Farm Food Tyvek Pouch
귀여움이 가득한 컬러감에 앙증맞은 사이즈를 갖춘 친환경 소재의 파우치.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소지품을 넣어 예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진드기와 미세먼지 차단, 생활 방수까지 가능한 Tyvek 소재로 제작되어 오염에 강하고 관리가 용이하다고. 쓰임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활용도 높은 선물을 선호하는 TJ를 위한 맞춤 선물로 추천. 

(출처:instagram/@tukata.kr)
 



| 우파시카 - 다용도 매트타올 
감각적인 디자인 만큼이나 주목할만한 것은 매트타올의 성분. 전제품 모두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들어진 친환경 제품이다. 부드러운 타올 재질이지만 바닥면은 고무처리로 마무리해 러그로 사용하기도 좋다. 특히 침대에 깔아 베드린넨으로 활용할 수도 있어 원하는 용도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해볼 수 있다. 

(출처:instagram/@lofa_seoul)
(출처:instagram/@lofa_seoul)
(출처:instagram/@lofa_seoul)
 



| NOTHING WRITTEN -  clothes
군더더기 없는 클래식룩에 현대적 감각을 담았다. 옷의 본질에 충실한 베이직한 디자인과 원단 소재가 특징. 특히 기존에 가지고 있는 옷들과 매치해 입을 때 더 빛을 발휘한다. 특유의 코지한 색감과 옷 라인은 스타일을 한층 업 시켜줄 좋은 아이템이 되줄 것. 다가오는 봄을 맞이한 의류 선물로 추천.

(출처:instagram/@nothingwritten.kr)
(출처:instagram/@nothingwritten.kr)
 
 

센스 있는 당신을 더욱 빛내줄

오늘도 더욱 센스 있는 선물을 고르느라 고민하는 당신.

한끗 더 엣지 있는 선물이 뭐가 없을까 고민하며 검색만 하던 중이라면, 그런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감각적 취향을 가진 당신을 위한 선물 큐레이션 서비스, 도슨트. 

1:1 선물 추천부터 아이디어 노트까지 당신이 필요한 선물의 모든 것은 도슨트에서 찾아보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