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프라이즈 선물 추천 | 매번 고민 상담의 상대가 되어주는 친구를 위한 선물

선물에 대한 이야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4. 21. 18:30

본문

 

해질녘 바다가 떠오르는 내친구

정말 힘이 들 때, 노을빛 바다를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눈물이 맺혀있기도 하다. 노을이 비쳐 황홀하게 반짝이는 바다가 벅찬 감정을 안겨 준다. 해질녘 바닷가는 시원한듯 잔잔한 파도 소리와 따스한 풍경, 그리고 간간히 들려오는 웃음소리가 어우러져 편안함을 안겨 준다. 웃음만 가득한 낮의 바다와 왠지 모를 슬픔이 있는 밤 바다 그 사이 어딘가. 고민을 잘 들어주는 친구를 한 문장으로 비유할 수 있다면 ‘노을이 지는 바다’가 아닐까. 

 

고민 상담을 들어주는 친구가 있다는 건,

그만큼 믿고 의지하는 친구가 있다는 말. 고민을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은 나의 약점까지도 드러내고 말할 수 있는 친구가 있다는 것이다. 걱정이 생기면 유독 한 친구를 찾게 되는 것은 비단 당신만의 일이 아닐 것. 그들이 경청을 잘 해주기에 그만큼 편하게 말할 수 있는게 아닐까. 생각보다 경청은 어렵다. 단순히 ‘듣기’와는 다르기 때문. 
경청의 기저에는 공감이 깔려 있다. 상대의 감정, 상황을 이해하려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고민 상담을 들어준 경험이 있다면 알 것이다. 이또한 어느 정도 에너지를 써야하는 일이라는 것을. 매번 사소한 걱정부터 진지한 고민까지 털어놓는 친구에게 고맙다고 말은 하지만 이렇게 말로 끝내도 될지 고민을 했었다면, 오늘 선물노트를 참고해 소소한 감사 선물을 전해 보자. 

 

걱정인형

내 고민을 들어주기만 하는 친구라도 각자의 고민이 있기 마련이다. 상대방이 나에게 고민을 털어놓지 않는다고 해서 고민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 만약, 나는 늘 터놓고 이야기를 하지만 그는 나에게 본인의 고민을 말하지 않는다면 속으로 삭히는 타입일 수 있다. 속에 고민을 쌓아두다보면 언젠가 곪기 마련. 그런 그들에게 걱정이 곪지 않도록 덜어놓을 수 있는 귀여운 걱정 인형을 선물해 보자.

출처: le site pigeon
출처: le site pigeon
출처: le site pigeon
 
출처: le site pigeon
 
 

메신저

지금 떠오르는 그들에게 당신이 가장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고마움일 것. 늘 말로 고마움을 전하지만 마음 깊은 진심은 말보다는 글에서 주는 힘이 클 때가 있다. 이 마음을 눌러담은 편지를 조금 더 특별하게 전해 보자. 

출처: le site pigeon
출처: le site pigeon
출처: le site pigeon
 
 
 

때로는 쓴소리, 때로는 꿀처럼 달콤한 위로를 전한 친구에게 선물해 보자.  한 스푼의 꿀은 피로 회복에도 좋다고 한다. 음료에도 디저트에도, 일상 속에 달콤함을 녹일 수 있는 꿀을 선물해 보자. 다양한 맛으로 매일 새로운 달콤함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workerbee
출처: workerbee
출처: workerbee
출처: workerbee
 

이번 선물노트를 읽으며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지금 연락해 안부라도 묻자. 소중한 사람을 챙기는 것도 나의 행복의 일부다. 주변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는 사람이 더 많은 행복을 경험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만큼, 소중한 그들에게 내 마음을 표현하자. 지금껏 그들이 나에게 선사한 행복을, 그들과 나눌 수 있는 하루를 만들기를 바란다.

 

 

센스 있는 당신을 더욱 빛내줄

오늘도 더욱 센스 있는 선물을 고르느라 고민하는 당신.

한끗 더 엣지 있는 선물이 뭐가 없을까 고민하며 검색만 하던 중이라면, 그런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감각적 취향을 가진 당신을 위한 선물 큐레이션 서비스, 도슨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