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일 선물 추천 | 카페투어가 취미인 친구를 위한 생일 선물

베오의 선물추천 리스트

by boxx in seoul 2022. 2. 7. 15:16

본문

#카페투어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한 번 쯤은 들어봤을 해시태그.

 

카페 투어를 비롯해서 카페스타그램, (지역)카페 ∙∙∙  카페와 관련한 포스팅은 많아서 다 못 볼 지경. 더군다나 지금 당장이라도 문을 열고 나가 몇 발짝만 걸어도 카페는 넘쳐 난다.

 

카페를 왜?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들을 두고 왜 카페를 찾는지 궁금했던 적이 있는가?

 

투어, 즉 여행에 집중해 보자. 사람들이 여행을 가는 이유에는 리프레시, 새로운 영감, 성찰 등 다양한 이유가 있다. 궁극적으로는 반복적인 삶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욕구가 있는 것이다.

 

생각해보면, 스타벅스, 할리스, 이디야 등 프렌차이즈 카페에 방문했다고 #카페투어#커피 해시태그를 걸진 않는다. 새롭고 멋진 공간 혹은 깊은 맛이 있는 카페나 방문해야 카페 투어라 이름 붙인다. 이것이 포인트다. 쉽고 비교적 편한 방법으로 반복적인 삶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 이것이 카페 투어의 매력이다. 

 

주말마다 인테리어가 독특한 카페에 방문하는 친구에게,

공간이 중요한 친구라면 그들에게 카페의 매력포인트는 ‘인스타그래머블한가’일 것. 감각적인 인테리어 사진들을 찍고 모으다보면 이것을 기록하기 위해 SNS를 활용하기 마련이다. 

 

'오늘 나는 이런 멋진 장소에 왔다’는 걸 자랑하는 친구라면

감각적인 공간이 돋보이는 각도를 찾아 그에 맞게 사진으로 공간을 남기는 것을 좋아할 것이다. 이들이라면 공간과 어울리는 톤앤매너를 중요하게 생각할 것. 그렇기에 사진의 색감도 그들에게는 중요한 요소다.

 

VIBE 501F 다회용 필름카메라 ₩ 123,500

출처: 네이버 블로그 nina1917
출처: 인스타그램 @oiciokome

사진을 찍다 보면 필름 카메라에 대한 로망이 생기기 마련이다. 휴대폰이나 DSLR로 남길 수 없는 필름 특유의 색감 때문이다. 하지만 필름 카메라의 수동 세팅의 어려움은 큰 장벽이다. 자동 초점이기에 사용하기 쉬운 바이브 501F. 레트로한 디자인의 귀여운 사이즈 덕분에 가볍게 필름 카메라 감성을 즐길 수 있다. 포근한 분위기의 카페를 좋아하는 친구라면, 색다른 감성으로 공간을 남기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필름 카메라는 어떨까. 

 

오즈모 모바일5 스마트폰 짐벌

출처: 네이버 블로그 dwctsdji
출처: 네이버 블로그 8910a

혼자서 카페를 투어하는 '혼카페'를 즐기는 친구라면 짐벌 겸 삼각대 겸 셀카봉 역할을 해주는 이 선물은 어떨까. 혼자서 카페 투어를 다니다 보면, 이 장소를 나와 함께 기록하고 싶은 순간도 올 텐데 그럴 때마다 주변의 행인을 붙잡을 수도 없는 노릇. 만약 당신의 친구가 영상으로 순간을 기록하는 것도 좋아한다면 오즈모 짐벌은 제격이다. 이것 하나만으로 인스타그래며, 블로거, 브이로거까지 섭렵할 수 있으니 말이다.

 

Editor's tip !

 

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구닥, picn2c, vsco cam.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필터∙보정 어플이다. 에디터 본인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 카메라에 지겨움을 느끼는 친구에게 추천해주어도 좋을 것. 더불어 최근에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자체 필터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으니, 평소 본인이 괜찮게 쓰고 있는 필터가 있다면 지금 바로 친구에게 DM으로 보내주는 것은 어떨까. 요리조리 요긴하게 쓰는 친구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예쁜 장면으로 인스타그램 피드를 맞추는 친구라면

이들은 공간을 찍어 기록하기도 하지만, 예쁜 컵에 담긴 음료, 플레이팅이 예쁜 음료도 찍어서 기록한다. 심심한 음료 사진에 포인트를 넣을 수 있는 쉬운 방법은 화각에 자신의 손을 등장시키는 것. 에디터 본인도 자주 애용하는 방법이다.

 

인오도르 Inodore

출처: 네이버 블로그 sinseonlook
출처: 네이버 블로그 sinseonlook
출처: 네이버 블로그jemmatic
출처: 인스타그램 @haoooeee

손이 등장하는 자연스러운 사진이라면 자연스레 시선이 손으로 향하게 된다. 손짓만으로도 사진에 포인트가 될 수 있지만, 네일 아트를 했다거나 반지가 끼워진 경우라면 또 다른 엣지가 될 것. 인스타그래머들에게는 은근한 자랑 심리가 심어져 있는데, 반지 선물이라면 그들의 자랑 심리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이다. 독특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판매하는 인오도르의 반지는 좋은 안목을 가진 사람임을 드러내기에 딱이다.

 

 


깊은 맛에 심취하는 친구에게, 

 

카페투어를 다닌다면 공간과 맛을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겠지만, 이들도 카페를 바라보는 포인트가 조금씩 다르다. '공간이 좋은데 맛도 좋은 카페'이거나 '맛이 훌륭한데 공간도 좋다.' 이거나.

 

‘오, 여기 원두 괜찮네.’를 자주 말하는 친구라면

나는 잘 모르겠는 차이인데, 원두의 미세한 차이를 알아내는 친구들이 있다. 그들은 바로 예민한 미각의 주인공.

 

 

 

예민한 미각의 소유자인 친구 생일선물이 더 궁금하다면, 전문을 확인해보세요 ▼

 

생일 선물 추천 | 카페투어가 취미인 친구를 위한 생일 선물 : 도슨트가 제안하는 선물 아이디어

#카페투어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한 번 쯤은 들어봤을 해시태그. 카페 투어를 비롯해서 카페스타그램, (지역)카페 ∙∙∙  카페와 관련한 포스팅은 많아서 다 못 볼 지경. 더군다나

docent.gift

 

 

카페 투어가 취미인 친구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큰 행운이다. 장소에 빠졌든 맛에 빠졌든, 그들은 당신만의 인간 #카페투어 일 것이기 때문. 그들의 취향을 저격할 선물과 함께 친구의 근사한 #생일스타그램을 완성해 주자.

지금 당장 선물 추천이 시급하다면,

 

Beo

여기를 눌러서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beo.today

 

관련글 더보기